손톱만큼 자란다(교육 정보)

공부 그렇게 하지 마세요! 진짜 공부법 알려드립니다!!📝

왕사랑 2022. 10. 30. 05:00
728x90


오늘은 뇌과학자가 말하는 진짜 공부법에 대한 영상을 보았습니다.

✔️인출 연습이 중요하다!
진짜로 아는 것인지 확인하려면
남에게 가르쳐 주거나, 다시 나의 말로 설명해보라
(배운 내용 써보기, 문제 만들어보기)

✔️시간 간격을 두고 복습하기!
25분간 학습하고 5분간 쉬어라.
학습 처음과 학습 끝의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
이 시작과 끝을 많이 만들어라




두 가지 키워드 잘 기억해 주세요!


자주 책을 읽는다면 그 내용이 익숙하지만
다 안다고 생각하는 그 착각이 위험합니다!
익숙하지만 익숙하다고 내가 다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.





👉성적을 내지 않고, 시행되는 반복되는 쪽지시험은
학습효과를 높이고 시험의 불안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.


⭐️배운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주기는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.
학창 시절 저는 제가 아는 내용을 타인에게 설명하는 것을 잘 못 하였는데, 그것은 아마 제가 완벽하게 내용을 소화 하지 않아서 였나 봅니다.




⭐️시간 간격 잘 활용하기


⭐️ 쉬는 시간 갖기, 간격 두고 복습하기


⭐️쉬는 시간 갖기 ㅡ 학습 중간 쉬기 25분 학습 후 5분 쉬기 더 많은 시간 쉬지 않기!(포모도 기법)



25분 책 읽기 -> 5분동안 내용 복기하기


⭐️간격 두고 복습하기(간격을 늘려간다)
최초 복습 : 10분 이내
두 번째 복습 : 1일 이내
세 번째 복습 : 1주일 이내
네 번째 복습 : 1달 이내


평생 배우는 존재로 살아야 하는 우리!
공부합시다.



풀영상👇

https://youtube.com/watch?v=Hq8wPiPiOx8&feature=share



왕 사랑